대한민국의 전통온돌문화복원 물 넣는 흙침대 참흙 숨

 

 

 

대한민국의 전통온돌문화가 사라진지 오랩니다.

그래서 한국인들은 우리 전통온돌문화가 어떤 기능을 담고 있는지 모릅니다.

따라서 지금 온돌의 역사를 모르는 현대인들은 단순히 바닥난방이라는 사실만으로 따뜻하기만 하면 좋은 줄 알고 콘크리트 문명이 우리의 전통온돌인줄 착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의 전통온돌문화는 물을 말리고 환경을 말리는 콘크리트 문명의 온돌이 아니라 땅의 생명이 살아 숨 쉬는 땅의 온돌이라는 사실입니다.

이에 현대인들은 따뜻하기만 하면 다 좋은 우리의 전통온돌인줄 알고 몸 말리고 피말리는 온돌로 건강이 마르는 줄도 모르고 있습니다.

이에 참흙 숨이 환경을 말리고 생명을 말리는 온돌의 잘못을 깨닫고 땅 자연의 생명을 살리는 흙침대를 탄생시켜 잃어버린 땅 자연의 생명력을 되살렸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잠으로 몸을 말리고 수분손실을 부채질하던 잠의 탈수현상을 막고 건강한 잠을 잘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자연생태환경이 파괴되어 바이러스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지금 환경을 말려 폐, 호흡을 말리는 건조한 온돌은 이제 변화되어야 할 시대적 운명을 맞았습니다.

자연은 지금 땅과 숲이 파괴시켜 도시화 산업화라는 문명의 확장으로 땅을 덮어 자연생태환경을 정화하고 재생시키는 땅의 습기 부족으로 습도환경이 예년의 절반이하수준으로 자연의 생명력은 고갈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코로나라는 펜데믹 현상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환경속에 생명을 지키고 건강을 지키는 일은 생명이 살 수 있는 환경을 살리는 길 밖에 없습니다.

이에 참흙 숨이 땅 자연의 생명을 살리는 흙침대로 집안 환경에 생명력을 불어넗어 생명이 살 수 있는 생활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변화되어야 합니다.

모든 생명은 물이 마르면 생명을 잃습니다.

더 이상 환경을 말리고 폐, 호흡을 말리는 건조한 생활환경은 건강을 지킬 수 없습니다.

땅 자연의 생명을 살리는 참흙 숨이 생명환경을 만들어 드립니다.

참흙 숨은 단순히 침대 가구가 아닙니다.      바로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땅입니다.

+ Recent posts